반응형

만두로 유명한 부산역 근처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신발원에 다녀왔습니다. 

 

신발원이라는 중국풍 이름일 것인데 아들은 신는 신발이 생각난다고 하네요.

간판에는 한자로만 적혀 있어서 한글을 찾으면 찾을 수 없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평일 1시쯤에 갔는데도 이렇게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서 웨이팅을 하고 있네요.

 

영업시간은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대기 명단에 이름을 적고 적어도 1명은 주변에서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대기번호 호명시 자리에 없으면 대기가 취소된다고 적혀 있습니다. 

대기 명단에 이름을 적고 메뉴를 한 장 찍어 기다리는 동안에 뭐 먹을지 골라봅니다. 

 

주 메뉴가 만두라 만두외의 메뉴는 콩국&과자와 오이무침 밖에는 없네요.

 

저희는 고기만두, 군만두, 새우교자, 콩국&과자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 회전은 빨라서 생각했던 것보다는 조금 빠르게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콩국&과자입니다. 

 

저는 콩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와이프는 좋아하는 관계로 주문하게 된 것입니다. 

 

역시 저의 입맛에는 그렇게 와닿지 않았는데 와이프는 맛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저의 입맛에는 콩국은 약간 밋밋한 맛이었습니다. 

새우교자입니다. 

 

새우교자는 4개가 들어있네요.

 

고기만두보다 크기는 크고 속에 새우가 이렇게 숨어 있습니다.

 

육즙이 많이 나와서 부드럽게 먹기 좋았습니다. 

고기만두입니다. 

 

고기만두는 새우교자보다 조금 작은 크기이고 5개가 나오네요.

 

육즙은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고기의 향이 많이 느껴져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군만두입니다. 

 

군만두는 눈으로만 봐도 나 엄청 빠싹해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겉의 바싹함과 속의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진 만두였습니다. 

 

그런데 와이프는 부추를 좋아하지 않는데 한입 먹고는 부추냄새가 너무 많이 난다면서 더 이상 먹지 않았습니다. 

 

부추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군만두는 패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신발원 꽈베기와 공갈빵도 유명한 모양이더군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저희는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포장메뉴도 준비되어 있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