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의 재형저축이 이제 슬슬 만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입 할 때만해도 언제 7년이 지나나 했는데 올해 12월이 7년 만기이네요.

 

시간은 지나고 나면 참으로 빠른 것 같습니다. 

 

들어가 있는 돈은 별로 없지만 만기가 돌아온다니 기쁩니다. 

 

그런데 요즘같이 초저금리 시대에 비과세인데다가 금리도 시중금리보다 많이 주는 재형저축이 엄청난 상품으로 새롭게 보입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재형저축의 만기를 연장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재형저축의 만기를 연장하였습니다. 

 

저는 재형저축을 산업은행에 가입을 하여서 산업은행 기준 인터넷 뱅킹으로 연장하는 방법입니다.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에 들어가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위에 예금 아이콘을 클릭하여 오른쪽의 재형저축 계약기간 연장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자신의 재형저축 계좌번호랑 신규 개설일, 현재 만기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오른쪽 마지막 칸의 납입한도의 기간연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재잔액과 계좌번호가 나오면 변경 후 만기일을 1년, 2년, 3년 중 하나의 기간을 정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같은 저금리 시대에 비과세라는 큰 매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최대기간인 3년을 선택하여 연장하였습니다. 

 

연장 할때 자동이체도 같이 연장이 가능하네요.

 

자도이체도 연장 하고 싶으면 연장을 클릭해주시고 아니시면 연장하지 않음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연장시청시 유위사항인데요.

 

연장하게되면 연장된 만기일 이전에 중도해약한다면 최초신규일로부터 4년간 적용되었던 우대금리 0.1%가 차감된다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0.5%인 시대이니 이 0.1%도 엄청 크게 느껴지네요.

 

가능하면 중도해지 하면 안되겠네요.

 

이제 변경 전의 만기일과 변경 후의 만기일을 확인하고 실행 버튼을 눌러준 후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재형저축 만기 연장은 끝이나게 됩니다. 

 

이렇게 재형저축을 7년짜리 적금에서 10년짜리 적금으로 연장을 하였습니다. 

 

저는 산업은행 재형저축은 자유적금식이라서 여유자금이 있을 때 조금씩 넣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금액이 얼마 되지않아서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드네요.

 

그러나 지금부터라도 재형저축에 조금더 많은 금액을 저금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2023년 12월에는 목돈을 돌려받는 기쁨을 누리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다시 한번 더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