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이번 총선에 투표를 먼저 했네요.
선거날 투표를 하고 싶었지만 제가 근무하는 곳에서는 4월 15일 선거날이 공휴일이 아니라서 출근을 합니다.
선거 투표율을 올리기 위해서라도 선거날 모든 분들이 공휴일로 쉬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4월 15일 정시 출근이고 정시퇴근을 하며 투표 장소도 차를 주차하기가 힘든 곳이라 걸어서 갔다 와야하는데 거리도 가깝지가 않네요.
그래서 제가 투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사전선거 밖에 없네요.
저 같은 사람을 위해서 사전선거제가 만들어 졌겠죠.

토요일 아침에 마스크를 하고 사전투표소인 동사무소에 가니 발열 체크를 먼저 하네요.
그다음 비닐 장갑을 끼고 주민등록증으로 신원을 확인 합니다.
지역구 투표용지와 비례정당 투표용지 총 2장을 받아 투표실에 들어가 투표를 하고 투표함에 넣고 나왔습니다.
총 시간은 정말 얼마 걸리지 않는데 투표소까지 가는게 일이었네요.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사전 투표로 투표 시 사람들이 많이 분산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확인해 보니 사존 투표율이 26.69%가 나왔네요.
4월 15일에도 투표를 많이 하셔서 투표율이 많이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민주주의의 꽃이라고 하는 투표 많이 참여해주세요.
우리의 일꾼 우리 손으로 잘 뽑읍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