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에 저의 평안한 일상을 흔드는 전화 한통을 받고 나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저번 주말은 거의 이 사건에 의한 이직 문제로 모든 시간을 보낸 것 같네요.

 

이직 쪽으로 마음이 기울면 지금의 나름 안정된 생활이 눈에 밝히고, 그렇다고 그냥 지금 직장에 그냥 있자니 찾아온 기회를 놓치는 같은 마음이 들고. 정말 사람의 마음은 간사한 것 같네요.

 

이쪽으로 기울면 저쪽 떡이 더 큰 거 같고, 저쪽으로 기울면 이쪽 떡이 더 큰 것처럼 보이네요.

 

두 가지를 다 가지지는 못하는데 말이죠.

 

이 고민으로 토요일은 밤에 잠도 제대로 못 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 나이가 되어서도 부모님에게 전화도 해보았네요.

 

부모님께서 잘 모르시겠다고 잘 생각해보고 알아서 결정하라고 하시네요.

 

고민은 심도 있게 깊이하고 그러나 너무 길게 하지 말며 한번 선택했으면 끝까지 밀고 나가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이 말을 새기며 주말의 거의 모든 시간을 고민하여 이직을 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서 나오는 도전하는 쥐가 되어 보기로 한 것입니다.

 

처음 찾은 치즈를 먹으며 안정된 시간을 보내다 치즈가 다 없어지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여 치즈가 없어진 후에 굶어 죽는 것보다 새로운 치즈를 찾아 여행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여행하는 도중에 어려움에 처하거나 어쩌면 최악으로 새로운 치즈를 찾지 못하고 죽을 수도 있겠죠.

 

그러나 만약에 더 많고 더 질 좋은 치즈를 찾게 된다면 더 나은 삶을 살 수도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도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출근하여 사직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다른 곳으로 이직하는 것이 아니라 은퇴를 위한 사직서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번에는 새로운 도적을 위한 사직서를 작성했습니다.

 

다음에 다시 사직서를 작성할 때는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정말 평안한 은퇴를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시점에 다시 한 번 더 뼈저리게 느끼게 되네요.

 

사직서를 적다보니 제가 이 직장에 처음 올 때가 생각이 나더군요.

 

제가 이 직장에 처음 출근한 것이 벌써 8년 전이네요.

 

그때의 긴장감과 기대감이 다시 한 번 떠올랐습니다.

 

새로운 직장에 가면 또 같은 감정을 느끼겠죠.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네요.

 

첫 출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햇수로 8년이란 시간이 지나 있다니요.

 

8년 동안 동료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좋은 일도 참 많았고 나쁜 일도 있었지만 어떻게 어떻게 시간은 지나 8년간의 저만의 역사를 만들었네요.

 

부서장님에게 사직서를 제출하며 그동안 고마웠다는 말을 전하였습니다.

 

그동안 부서장님 때문에 힘든 적도 많았지만 도움 받았던 적도 많았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당연한 것이겠지요.

 

이렇게 또 한 번의 인연이 이어졌다 헤어지게 되는군요.

 

또 인연이 있으면 다시 어디에선가 만나게 되겠죠.

 

이제 사직서를 제출 했으니 저의 업무를 마무리 하고 인수인계만 하면 저의 여기에서의 업무는 마무리가 되겠군요.

 

지난 8년 동안 저에게 희노애락을 주었던 여기와도 이제 곧 안녕이겠네요.

 

늘 익숙했던 장소도 다음에 찾아오게 된다면 다소 낯설게 느껴지게 되겠지요.

 

이제 새로운 곳으로 옮겨 그 새로운 곳이 곧 익숙한 곳이 될 것이고요.

 

이런게 인생이겠죠.

 

저의 선택이 옮은 선택이 될 수 있게끔 제 스스로 다시 한 번 최선을 다해 노력해보겠습니다.

 

새롭게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나의 인생아 이번에도 화이팅!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