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19로 다들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지요.

저도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있어서 집에서 진짜 무슨 일이 있지 않으면 나가지 않으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말 날씨도 좋은데 주말인데 밖에 나가지 못하니 삶의 질이 너무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네요. 다들 힘드시겠지만 조금만 더 참고 힘내봅시다.

오늘 집에서 봄 맞이 대청소를 했습니다.

이제 창문을 열어도 별로 춥지 않은 정말 봄이 왔네요.

대청소를 하면서 현제 저의 상황에 대해서 이것 저것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에 저의 상황이 많이 바뀌게 되어서 생각 정리를 할 필요성 있었습니다.

이 코로나19 사태 와중에 이직을 결정하여 나름 안정적인 직장을 옮기게 되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이직 결정할 때만 해도 코로나19가 이렇게 장기간 심각하게 경제에 영향을 미칠지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한 달 정도면 다 해결되고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갈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네요.

이직을 하고 새로운 곳에 왔는데 아직 적응도 못한 상태이지만 더 큰 문제는 새로운 곳의 상황이 녹록치 않다는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매출이 너무 나오지 않네요.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정말 위험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대한 빨리 사태가 마무리가 되고 여기도 빨리 정상으로 돌아 왔으면 좋겠네요.

이번 직장의 사업이 잘 되지 않으면 백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등 뒤에 식은 땀이 나네요.

먹여 살려야 하는 처자식이 있는 사람으로서 신경을 안쓸 수가 없네요.

그리고 저의 투자 부분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주력으로 하고 있는 tiger200 장기적립 투자도 지수가 폭락을 하니 따라 폭락하고 있어서 가슴이 아픕니다.

미국은 급락과 반등이 나와서 변동성 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주구장창 폭락으로 일관하고 있네요.

하루 하루 평가금액이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주식시장을 너무 자주 보면 안되는데 요즘은 너무 매일 같이 큰 사건이 나오다 보니 주식 시장을 처다보게 되네요.

고수분들은 다들 잘 견디실텐데 아직 하수인 저는 견디기가 쉽지 않네요.

오늘 생각을 정리하면서 저의 매월 목표 금액 상향을 3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상향할까 고민 중입니다.

이렇게 되면 최대 매수 금액은 월 40만원의 두배인 월 80만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요즘 같은 폭락장에서는 월 80만원씩 몇 달이 될지 모르지만 계속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겠네요.

위기가 기회라고 이런 위기에 주식을 사들일 수 있어야 된다고 바람의숲님이나 사경인 회계사 등 많은 고수 분들이 이야기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위기에 한번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모여있는 현금은 없기 때문에 투자금을 한꺼번에 증액해서 tiger200을 매입은 못하지만 이번에 이직하면서 오른 월급에서 매월 적림으로 투자하는 금액을 높여 보고자 합니다.

오래 전에도 한번 증액했다 다시 내린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계속 증액한 금액으로 매수했으면 좋겠네요.

시장이 많이 내려 쌀 때 많이 사모아 놓는 것이 나중에 큰 이익으로 돌아오겠죠.

지금은 힘들지만 힘들 때 일수록 더욱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다들 이번 코라나19 사태 잘 극복하시고 행복해집시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