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새벽에 택배 주소 불명으로 변경이 필요하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출근 후 문자를 확인하고 해외직구로 구매한 것이 있는데 그것이 문제가 발생하여 문자가 온 것이라고 생가하여 문자의 URL을 클릭하였습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니 해당 페이지가 뜨지 않더군요.

 

그래서 나와서 다시 클릭하고 들어갔지만 페이지 오류가 뜨더군요.

 

그때부터 느낌이 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전화번호를 확인하니 전화번호는 인터파크 대표 전화번호로 뜨고 그 아래에 스미싱 문자로 보인다고 다급한 글들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 글들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많은 분들이 같은 문자를 받았고 URL을 클릭하거나 직전에 멈추었다는 글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해당 페이지 오류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은 것 같더군요.

 

그래도 확인이 필요해서 핸드폰의 내 파일에 들어가 다운된 파일 폴더와 APK설치 파일 폴더를 확인하여  다운되거나 설치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했는데 다행히 설치된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저는 안당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스미싱 문자의 URL을 클릭한 저를 발견하고는 너무나 당황한 하루였습니다. 

 

어제 오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조심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경험이었네요.

 

이번 일을 계기로 핸드폰의 보안 강화를 위해 좀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스미싱 문자에 당하지 않으려면 우선 알지 못하는 곳에서 오는 문자는 클릭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핸드폰의 업데이트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알게 된 것인데 핸드폰 설정의 보안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에서 모두 허용 안 함으로 하는 것이 보안에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미싱이 없어지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내가 우선 조금 더 보안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