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에 왔으니 콩나물 국밥도 한번 먹어봐야겠죠.

 

전주에서 유명하나 콩나물 국밥집이 많은데 저희가 찾아간 곳은 남부시장에 있는 현대옥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의 한옥호텔 나비잠에서 숙박을 한 관계로 가까우면서 유명한 곳을 찾아간 것입니다. 

 

나비잠 한옥마을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되겠습니다. 

2023.03.03 - [일상] - 나비잠 한옥호텔 전북 전주 한옥 마을에서 한옥호텔 경험해보기

 

나비잠 한옥호텔 전북 전주 한옥 마을에서 한옥호텔 경험해보기

작년 늦가을에 전주 여행을 갔을 때 숙박을 고민하다 한옥호텔에서 숙박하기로 결정을 했었습니다. 전주의 한옥 마을을 주로 둘러볼 생각이어서 한옥 호텔이 태마에 더 맞을 것 같아 선택하게

makepeace79.tistory.com

저희는 아침 일찍 콩마물 국밥을 먹으로 남부시장으로 갔네요.

 

동문을 통해 남부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야시장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봤을 때 야시장도 열리는 모양입니다. 

 

야시장에 다녀오지는 못했는데 다음에 오게 된다면 야시장도 한번 들러봐야겠습니다. 

현대옥은 시장안쪽 골목길 안에 있어서 찾기는 쉽지 않았네요. 

 

현대옥 남부시장점의 영업시간은 아침 6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네요.

 

새벽부터 점심까지만 운영하고 전녁시간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 모양입니다. 

 

영업시간에서도 콩나물 국밥은 역시 술 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 드시는 것이 최고의 선택인 것이라고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눈에 확들어오는 글씨가 "지금 여러분은 죽기 전에 꼭 드셔봐야 할 101가지 음식을 드시고 계십니다."이네요.

 

어디에서 선정된 101가지의 음식인지는 모르겠지만 눈에 확 들어오고 가슴에 팍 꽂히는 표어이네요.

현대옥 콩나물 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오징어 사리를 넣어 먹어도 좋고, 수란은 콩나물국밥과 천생연분이라네요.

 

그리고 김을 얹어 먹으면 국밥의 맛이 2~3배 업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도 적혀 있네요.

 

죽기 전에 꼭 머어야 할 음식 101.

기본 반찬은 심플합니다. 

 

옆에 김도 함께 제공됩니다. 

메인인 콩나물 국밥이 나왔습니다. 

수란도 옆에 함께 나왔습니다. 

 

수란을 먹는 방법은 사람마다 각자 취향이 있겠지만 저는 수란 그릇에 콩나물 국밥을 몇 숟가락 넣어서 슥슥 비벼 먹는 것이 좋더군요.

그냥 먹는 콩나물 국밥도 적당한 감칠맛과 시원한 맛이 어우려저서 맛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김을 부셔서 국밥에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 처음에는 현대옥에서 하라는 대로 싸서 먹어 봤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저의 스타일대로 김을 부셔서 국밥에 넣어서 먹었습니다. 

 

한입에 김의 향이 조금 더 강하고 적고의 차이가 있지만 국밥에 김을 같이 먹는 방법도 취향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둘 다 콩나물 국밥에 김의 향이 어우러지면서 또 다른 국밥의 맛을 느낄 수가 있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