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에 무침회골목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먹는 것을 그냥 한끼 때운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 음식에 그렇게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데 먹는 것을 좋아하는 아내를 따라 돌아다니다 보니 새로운 곳을 많이 다니게 되네요.

 

이번에는 오징어 무침회가 맛있다고 하는 푸른회식당을 방문하였습니다. 

푸른회식당이라고 저는 처음 들었지만 아내의 말에 의하면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건물이 새로 지었는지 깔끔하게 잘되어 있네요.

 

저희는 자차로 움직이지 않아서 주차장을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주차장도 건물 옆에 잘 되어 있었습니다.  

걸어가며 보게된 무침회 골목 입간판입니다 

 

각 지방마다 특색에 맞는 먹거리 특화 거리가 활성화되는 것은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우리 와이프 같은 먹거리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딱이지 싶습니다. 

무침과 찜이 주 메뉴이네요.

 

저희는 오징어 무침회와 납작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 

밑반찬은 이렇게 깔립니다. 

 

국으로 재첩국이 나오는데 정말 오래간만에 먹어보는 재첩국이었습니다. 

 

제가 어릴적에는 재첩국을 파는 분들이 새벽에 돌아다니면서 재첩국 사세요라고 소리 내며 다니셨는데요.

 

재첩국이 나오니 그 생각이 갑자기 나더군요.

저희가 주문한 메인 메뉴인 오징어 무침회가 나왔습니다. 

 

오징어가 탱글탱글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납작 만두를 조금 늦게 주문해서 먼저 깻잎에 싸 먹었습니다. 

 

오징어와 야체의 씹는 식감과 양념의 맛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납작 만두의 양이 조금 적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납작 만두를 한 접시 더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오징어무침을 납작 만두와 함께 먹어봅니다. 

 

납작 만두와 오징어무침을 함께 먹으니 이것도 별미입니다. 

 

납작 만두의 기름 맛과 오징어무침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 풍미가 가득한 느낌이었습니다. 

 

사람들이 왜 납작 만두와 함께 오징어 무침을 싸먹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