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쿼리인프라의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2월과 8월에는 제가 가진 주식 중에서 맥쿼리인프라에 의해 가장 많은 배당을 받는 달입니다. 

 

우리나라 주식 중에서 배당을 많이 주고 주가의 상승도 나름 괜찮은 종목이어서 제가 좋아라 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제가 꾸준히 모으고 있어서 지금 맥쿼리인프라는 2800주 조금 넘게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주당 380원이 배당되었네요.

 

그렇게 해서 저에게 나온 배당금이 1,080,340원입니다. 

저는 일반계좌에서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세금을 공제해야 합니다. 

 

이런 세금을 공제하기 싫으면 세금우대가 있는 ISA나 IRP계좌에서 매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모아오던 것이라 이걸 다시 다른 계좌로 옮기고 하는 것이 그래서 그냥 모아가고 있는데 나가는 세금을 보면 옮겨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들어온 배당금은 다시 재투자를 해서 시드를 불리는데 사용해야겠습니다. 

 

배당은 언제나 고맙습니다. 

 

나중에는 배당금만으로도 생활이 가능한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