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NQ에서 배당이 들어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3, 6, 9 ,12월은 제가 가지고 있는 종목들 중 WPC를 제외하고 전부 배당이 들어오는 달입니다. 

 

SPHD는 월배당으로 매월 입금되니 이번 3월에도 입금되겠죠.

 

그런데 그렇게 기다리던 3월 배당금이 이제야 처음으로 배당이 입금되었다고 연락이 왔네요.

 

3월에 처음으로 저에게 배당금을 안겨준 종목은 VNQ입니다. 

 

VNQ는 미국 리츠ETF인데 미국 전 리츠를 커버하는 ETF입니다. 

 

배당률은 약 2% 정도로 리츠치고는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미국의 거의 모든 리츠주가 포함되어 있어서 투자 자산의 분산이 잘 되었다는 의미로 모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3월에 VNQ에서 들어온 배당금은 23.64 달러이네요.

 

세금은 3.55달러로 세후 금액은 20.09달러입니다. 

 

2021년 12월에는 38.96달러를 배당금을 받았었습니다. 

 

작년 12월 보다 배당금이 오르기는커녕 확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처음에는 알지 못했는데 VNQ는 분기 배당인데 분기마다 비교적 일정하게 배당금을 주지는 않고 배당금이 늘었다가 줄었다가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배당금이 상승하는 이쁜 모습이면 좋겠는데 그렇지가 않네요.

 

여러 가지 단점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계속해서 매수하여 수량을 늘려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