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에너지솔루션이 오늘 상장되었습니다.

저는 대신증권에 150만원 입금하여 균등배정을 받았네요.

대신은 1.7주 배정으로 2주를 받을거라는 내심 기대를 가졌지만 30%에 들어가는 불운으로 1주 밖에 배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미래에셋계좌로 청약하지 않아서 한주도 배당 받지 못하는 불운을 피한 것에 비하면 괜찮은 성적이지만 많이 아쉬운건 어쩔 수 없었네요.

27일 오늘이 드디어 결전의 날인 상장일이였습니다.

아침 8시 반부터 가격이 어떻게 형성될지 대신증권사 크레온 앱을 켜서 확인을 하면서 매도 타이밍을 열심히 봤습니다.

따상이면 78만원까지 갈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제 생각으로는 덩치가 워낙 큰 주식이라서 따상가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장 시작하면 시작 금액에 그냥 던지자고 판단하고 그 뒤에 오르는 것은 저의 복이 아니라고 생각하기로 하였습니다.

장 시작하고 60만원 아래서 거래되길레 597,000원에 매도를 걸고 기다리니 58~59만원 사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다 시간이 조금 지나서 매도되었습니다.

매도를 확인 후 호가창을 보니 거래금액이 점점 떨어지더군요.

다행이 잘 빠져나온 것 같습니다.

글을 적고 있는 10시 30분쯤의 현재 주가는 48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네요.

물론 LG에너지솔루션이 다시 상승하여 60만원 이상 거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2차전지가 정말 성장산업으로 우뚝 섰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늘의 자그만한 수익실현의 기쁨을 누리겠습니다.

더 오르면 좋겠지만 저의 것이 아니라는 마인드로 지금의 수익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매도가 체결되고 거의 한시간 되에 카톡 메세지가 왔습니다.

증권사들 서버들이 LG에너지솔루션 거래로 다운이 많이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그것도 나름 잘 피한 것 같습니다.

아무리 서버 문제가 많았다고해도 체결 한시간 이후에 체결문자를 주는 건 너무 늦은게 아닌지.

대형급 상장날에는 서버문제가 매번 반복된다고 하는데 이것도 빨리 고쳐져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저는 수익 실현한 금액으로 가족과 함께 소고기 한번 사먹어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