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육과 국수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한 1년 전쯤에 도전하였는데 조금 늦게 가서 재료소진으로 먹어보지 못하고 온 곳입니다. 

 

이번에 다시 부산역 쪽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들렀는데 이번에는 성공하여 먹어볼 수 있었네요.

부산역 차이나 타운에서 조금 올라와야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판이 깔금하니 파란색으로 평산옥이 적혀있네요.

 

앞 유리에는 돼지수육 전문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내부에 손님이 가득 차 있어서 저희는 자리가 나길 기다렸습니다. 

 

밖에 줄이 없어서 바로 들어 갈지 알았는데 맛집에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은 너무 안일한 생각이었습니다. 

 

그래도 평일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이라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수육은 1인분에 10,000원이고 국수는 3,000원입니다. 

 

열무국수는 3월부터 11월까지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동절기에 판매한다고 적혀있네요. 

 

살짝 오류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그런데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을 합니다. 

 

제가 저번에 저녁에 갔다가 재로 소진으로 조기마감되어 한번 허탕쳤었죠.

생활의 달인에서 수육, 수육국수의 달인으로 선정되었네요.

기본찬은 수육과 구수집답게 실플하게 세팅됩니다.

셀프바도 있습니다. 

 

먹다 더 필요한 반찬은 여기에서 더 가져오면 되겠네요.

수육이 나왔습니다. 

 

이 수육 때문에 저번에는 먹어보지 못하여 다시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발생했었네요.

첫 수육은 세팅된 소스에 찍어 먹어봤는데요.

 

수육은 정말 부드럽고 담백하였고 소스는 달짝하니 맛의 조화가 좋더군요.

수육에 부추를 한번 싸 먹어 봤습니다. 

 

수육은 부추나 김치등과 같이 먹어도 참 맛납니다.  

 

수육의 두께도 너무 얇지도 않고 너무 두껍지도 않아서 부추나 김치등을 이렇게 싸 먹기도 좋더군요.

수육이 나온 뒤 조금 뒤에 국수가 나왔습니다. 

 

소면의 양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국수로만 한 끼를 해결하기 힘들겠습니다. 

 

국수의 면을 먹기 전에 육수를 한 숟가락 먹어 봤는데 시원하니 속이 풀리는 느낌입니다. 

 

저도 육수가 일반 육수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아내도 일반 멸치 육수가 아니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무엇으로 육수를 냈는지는 일반인인 제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일반 육수가 아닌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국수를 한입 하니 면들이 입에서 탱글탱글하니 살아 있음을 느꼈습니다.  

 

저는 면이 조금 퍼져 있을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정말 딱 알맞게 삶아졌더군요.

 

근데 면의 삶은 정도는 사람마다 좋아하는 정도도 다 다르고 그리고 음식이 나올 때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는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평산옥에서 이 국수를 먹을 때는 제가 좋아하는 면의 상태로 조리되어 나와서 정말 좋은 식감으로 국수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수육과 국수가 함께 있으니 같이 먹어줘야겠죠.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조화는 피할 수 없는 환상의 조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육과 국수의 조합으로 정말 한 끼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