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미술에 문외한 사람이고 그래서 에바 알머슨이 누구인지 모릅니다. 

 

아내가 전시회를 예약해 놨다고 주말에 방에서 뒹굴고 있는 아들과 저를 이끌고 부산의 영도 피아크로 다녀왔네요.

 

저는 평생 누구누구의 미술 전시회 같은 이름이 달린 행사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 아내 덕분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피아크에 도착을 했는데도 영도의 핫 플레이스라 그런지 주차를 위해 주차장을 이리저리 돌아다녀야 했습니다. 

 

피아크의 넓은 주차장이 거의 가득찰 정도로 역시 부산 영도의 핫 플레이스답게 사람이 많았네요.

1층에서 티켓을 발급받고 2층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전시회 입구는 2층에 있더군요.

 

입구 앞에는 에바 알머슨의 이름과 벽면에 크게 그림이 걸려있네요.

 

여기가 포토존이라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고 있었습니다.  

퇴실 후에서는 재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음식물은 반입이 불가하네요.

 

사진 촬영은 2층 잔디 광장과 포토존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며 입구에 직원이 다시 한번 사진촬영에 대해 주의를 주더군요.

 

주차 등록은 입구 직원이 등록을 해주었는데 3시간 등록을 해주었습니다. 

전시를 둘러보다 중간쯤에 나타나는 사진 촬영이 가능한 장소에 도착하였습니다. 

 

중앙에 서로를 안고 있는 연인의 조형물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밑의 사진들은 전부 사진촬영이 가능한 곳에 전시된 작품들입니다. 

미술에 문회한인 저도 작품들이 전부 밝은 느낌이라 보는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끔 티브이에서 보는 거장들의 추상화 같은 그림은 무슨 의미로 그림을 그렸는지 해설을 듣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그림들도 많던데 에바 알머슨의 작품은 심플하고 밝아서 좋았습니다. 

주인공은 너야라는 짧은 동영상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연극과 관련된 직업들의 모습을 밝은 모습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동영상에서 나온 직업들의 그림은 옆에 전시되어 있어서 다시 볼 수 있었네요.

 

중앙의 포토존을 지나 다시 작품을 감상하다 3층으로 올라가면 굿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은 굿즈들이 있던데 아내가 하나 골라 장만하였습니다. 

에바 알머슨이 한국 지인의 가족을 그린 작품이라고 전시되어 있는 작품이 3층에서 나오는 출구에 붙여 놓았네요.

티켓을 가지고 피아크 4층의 카페로 가면 피아크 하버 콜드브루 캔 또는 만주로 교환이 가능하군요.

 

저희는 콜드브루 캔 2개와 만주 하나로 교환하여 카페에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2층의 인공 잔디밭에도 에바 알머슨의 작품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 앉은 연인의 모습이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