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구에 한옥 스타벅스가 있다고 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커피의 열혈 팬인 아내를 따라 다니다 보니 스타벅스 가는 것이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와이프를 따라 참 많은 카페와 커피를 마셔보고 있습니다. 

 

대구종로고택점에 아침 일찍 갔는데도 사람들이 참 많이 있네요.

주문하는 곳은 다른 스타벅스와 그렇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주문하는 곳 반대쪽에는 이렇게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정문 외관을 봤을 때는 한옥 모습이 정말 웅장한 느낌이었는데 여기까지만 봤을 때는 천장에 대들보가 없다면 딱히 한옥 같은 느낌은 없었습니다. 

매장의 안쪽 문을 나서면 마당이 나오면서 다른 세상이 나타납니다. 

 

도심 속에 넓은 푸른 잔디가 있는 마당이라니 참으로 싱그럽네요.

 

이날 날씨가 엄청 푹푹 찌는 날씨였는데 푸른 녹음을 보니 시야가 엄청 시원하게 느껴졌습니다. 

마당 중앙에 큰 나무가 하나 있는데 여기에도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너무 더워서 사람들이 별로 없지만 해가진 저녁이나 날씨가 조금 선선한 봄, 가을에는 여기도 명당자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무로 된 기둥에 나무로 된 의자가 잘 어울리네요.

 

더운 여름이라 외부에 있는 의자에 앉아 있기는 부담스러운 날씨지만 선선해지면 경치를 바라보며 앉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마당 반대쪽에도 작은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좌식 형태로 되어 있네요.

 

마루 형태로 되어 있어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와이프는 신발 벗기 싫다고 하여 여기에 들어가지 않았는데 저는 살짝 들어가 봤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찍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찍어 봤습니다. 

 

창으로 보이는 바깥 담장도 한 폭의 그림 같네요.

 

여기에서 바깥을 바라보며 멍때리면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