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을 하다보면 각 나라나 도시의 마천루에서 도심 뷰를 감상하는 것도 하나의 즐길거리죠.

 

예전에 제가 어릴 때는 서울 하면 63빌딩이 최고층 건물로 서울 여행 갔다온 친구들이 63빌딩 갔다왔다며 자랑하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었는데요.

 

요즘은 롯데타워가 지어지고 나서는 63빌딩은 기억의 저편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63빌딩은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 롯데타워 전망대는 다녀왔습니다.  

정말 실물로 보니 엄청나네요.

 

저 멀리서 볼 때도 혼자 솟은 건물을 보며 높다고 감탄을 했었는데 가까이서 보니 위용이 대단합니다. 

롯데 월드 타워는 123층으로 555미터의 높이로 2016년 기준 세계에서 6번째로 높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이제 롯데타워 전망대로 올라가봐야겠죠.

 

평일이라 그런지 입장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주말이나 사람이 많은 날에는 여기에 사람들이 많이 줄 서서 기다리겠죠.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러 가는 길에 고래에 대한 전시가 있었습니다. 

 

고래를 보니 얼마 전 끝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생각나네요.

 

사람이 많아서 오래 기다리는 동안 전시되어 있는 고래를 보며 시간을 보내라는 것 같은데 저희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바로바로 앞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드디어 엘리베이터 앞에 도착하였습니다. 

 

역시 엘리베이터 앞은 조금 밀리네요.

 

그래도 이 정도면 정말 사람이 없다고 이야기해야겠죠.

 

제가 다른 나라들을 여행하면서 타워들에 들어갈 때면 정말 사람들이 많았었는데 이번에는 운 좋게 사람이 별로 없어서 놀랬습니다. 

엘리베이터의 속도는 정말 빠릅니다. 

 

빠른 속도에 올라가면서 귀가 약간 아픈감이 있었지만 금방 괜찮아졌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간단한 영상을 보여주는데요.

 

그것을 다보면 앞의 스크린이 올라가면서 서울을 뷰가 나타납니다. 

 

영상도 전통적인 한국적인 미와 현대의 과학적 미가가 잘 조화되었는데 갑자가 나타나는 서울의 뷰가 정말 잘 어우러지네요.

롯데타워 최상층 외부로 나가서 걸어보는 스카이 브릿지 상품이 있네요.

 

아들에게 한번 해볼까라고 이야기하니 절대로 안 한다고 이야기하네요.

강화유리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서울의 모습입니다. 

 

아래에서 지나다니는 버스와 자동차들이 정말 작게 보입니다. 

 

사람은 잘 보이지도 않네요.

서서히 해가 지고 있습니다. 

 

도시의 안에서는 정말 하루하루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 이렇게 조금만 떨어저서 바라보니 정말 여유롭고 멋진 풍경이 보이네요.

 

같은 장소이지만 어디에서 바라보는지에 따라서 이렇게 달리 느껴집니다. 

전망대에서 야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저희도 해가 지기를 기다리면 스카이 프렌즈 카페에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사 먹었습니다. 

서울 하면 역시 한강이 굽어지는 모습입니다. 

야외 테라스가 오픈되어 있네요.

야외 테라스에 나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면서 해가 지고 있는 서울의 한강변을 볼 수가 있네요.

정확한 시간은 잘 모르겠는데 빛으로 불꽃쇼를 보여줍니다. 

123층 라운지에 올라가 봤는데요.

 

예약이 되어 있지 않으니 들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계단에는 지금 서있는 곳의 높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드디어 해가 다지고 불빛들이 켜지면서 서울의 야경이 드러났습니다. 

 

불빛들이 하나하나 켜지며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만들어 주네요.

구경을 마치고 내려오니 롯데타워 전망대의 굿즈들을 파는 매장이 나옵니다. 

 

아들과 와이프는 여러 상품을 둘러보며 재미있게 즐겼지만 저는 이런 여행 상품들은 사도 잘 쓰지 않아서 빠르게 스킵하고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