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월 9일 선거날 와이프와 저는 사전선거를 했기에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들은 학교는 쉬는데 학원은 또 정상 수업을 한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오후에는 아들을 학원에 보내고 여유롭게 와이프와 데이트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겼네요.

 

오후에 어디에서 놀까 생각하며 인터넷을 찾다 315해양누리공원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고 찾아 가보기로 하고 천천히 출발하였습니다.  

315해양누리공원이라고 이름이 적혀있네요.

 

처음에는 이 이름인지 모르고 인터넷에 서향친수공원으로 나와 있어서 친수공원인줄 알았는데 정식 이름은 315해양누리공원이라고 합니다. 

 

저는 어디 갈 때 주차 걱정을 많이 하는데 예전에 주차 할 곳이 없어 잠시 길가에 주차를 했다가 단속에 걸려 범칙금을 낸 경험이 몇번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출발할 때 주차장을 먼저 검색하고 출발하였습니다. 

 

주차장은 넓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공휴일이고 날씨가 좋은 관계로 많은 분들이 나들이를 나오셔서 주차장은 만차이더군요.

 

그래도 다행이 나오시는 분들도 많은 관계로 얼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에 나오자 마자 보이는 중삼광장의 커다란 다목적 홀입니다. 

 

무대가 넓어서 여기에서 어떤 공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홀에서 공연이 없으니 따뜻한 날씨이기에 나들이 나오신 분들이 넓은 홀에 돗자리를 깔고 즐겁게 피크닉을 즐기고 계십니다. 

 

날이 좀 더 따뜻해지면 그늘에서 바다 바람을 느끼기에는 여기가 최고일 것 같습니다.  

중심광장에서 보이는 보도교입니다.

 

마산해양신도시와 연결되어 있어고 걸어서 마산신도시로 들어갈 수 있게 잘 만들어져 있네요.

 

마산신도시는 마산의 랜드마크로 만든다고 하는데 아직 착공되지 않아서 허허벌판입니다. 

 

언제 완공 될지는 모르겠지만 완공되면 멋진 모습이 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보도교를 걸으면 찍어 봤습니다. 

 

여유롭게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 좋네요.

 

마산해양신도시가 어떤 모습으로 완공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허허벌판이라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다리 끝을 막아놔서 섬으로 진입은 할 수 없었습니다. 

 

다 완공되고 오픈이 되면 마산해양신도시를 일주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다리는 걷기 편하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바닷가라 바람이 많이 불어서 모자는 잘 관래해야 할 것 같았습니다. 

 

강한 바람에 저의 모자가 날라갈 위험을 몇 번 맞이 했었습니다. 

중심광장에서 오른쪽으로는 시설들이 거의 다 들어섰는데 왼쪽으로는 아직 완전히 시설들이 다 들어서지는 않았었습니다. 

 

오른쪽에 시설 중에 저에게 가장 눈에 뛰는 공간이 이 물놀이장이더군요.

 

나중에 물이 있는 놀이터가 되면 아들과 함께 와봐야겠습니다. 

 

아들이 엄청 좋아라 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자전거 도로와 보행로를 구분해 놓아서 자전거 타기에도 좋고 걷기에도 정말 좋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가족끼리 나와서 자전거를 타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정말 행복해 보입니다. 

중간에 넓은 광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인라인과 킥보드로 신나게 탈 수 있겠네요.

산책로도 잘 꾸며져 있습니다. 

 

공간이 넓으니 이런게 저렇게 여러가지로 꾸며 놓으니 정말 좋네요.

다목적구장, 능소화 덩굴터널, 게이트볼장, 그라운드 골프장 등 여러가지 시설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농구장도 있구요.

인조 잔디가 깔려 있는 다목적구장도 이렇게 있습니다. 

 

나중에 아들과 함께 축구공을 들고와서 공차기도 좀 해봐야 겠습니다. 

테니스장에서 많은 분들이 테니스를 치고 계시네요.

게이트볼과 그라운드골프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간이 넓으니 정말 많은 시설들이 들어서 있네요.

 

마산에 시민들이 이런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넓은 공간이 생기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중심광장에서 오른쪽으로 걸어오며 마지막인 그라운드골프장을 보고 돌아 이제 왼쪽으로 가봐야 겠습니다. 

 

바닥에 2000이라는 숫자가 적힌 것으로 봐서는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거리는 약 2km정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중심광장 왼쪽으로도 넓은 공간이 있어 여기에서도 공연을 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공원 곳곳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팀들이 많았는데 이런 공연을 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네요.

바닷가를 가면 여유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갈매기입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갈매기는 조금 무섭습니다. 

왼쪽으로 걸으며 멀리 보이는 보도교입니다. 

안내도를 오른쪽으로 갔다가 왼쪽으로 가면서 발견해서 찍어 보았습니다. 

 

왼쪽으로는 아직 시설물들이 다 들어서지 않아 공터로 남아 있는 공간이 많았습니다. 

 

다 완성되면 또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