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운동이 필요해서 철봉을 하나 샀습니다. 

 

예전 같으면 헬스장도 가고 했을 텐데 코로나로 사람이 많이는 실내 장소는 불안해서 안 가게 되어 헬스장도 못 다니지요.

 

그래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턱걸이를 하려고 인터넷에 실내 철봉을 검색하여 찾다 하나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실내 철봉을 검색하면 저렴한 것부터 헬스장에 있을 법한 것까지 다양한 것이 있네요.

 

가격도 아주 저렴한 것은 만원대에서부터 시작여 비싼 것은 아주 고가도 많이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열심히 운동해야지라고 마음먹고 좋은 것을 샀다가 얼마 가지 못하고 비싼 빨래 걸이가 된다든지 자리만 차지하는 애물단지가 된다든지 하는 것을 많이 봐서 저렴한 것으로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렴한 방문틀용 철봉은 낙하 사고 발생 동영상을 보면서 저건 조금 위험하다는 생각 되어 문틀 아래에 설치하는 철봉도 제외하였습니다. 

 

그래서 고르게 된 게 4만 원대의 세븐데이 철봉입니다. 

택배로 받은 철봉인데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네요.

 

가정용이라 가벼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무게 감이 좀 있었습니다.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철봉 본체와 빨간색 바탕에 아저씨가 보이는 설명서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내용물은 철봉 본체, 간단한 운동이 그려져 있는 설명서, 여분의 손잡이 스펀지, 세라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있는 막대를 스프링이 눌러지게 아래로 눌러 돌려주어 90도 세워져야 합니다. 

90도로 세우면 위에 있는 홈에 들어가면서 고정이 되는 형태이네요.

이렇게 중간의 봉을 90도로 세우면 설치할 수 있는 준비는 다 된 것입니다. 

 

간단하네요.

저희 집 문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안쪽에서 본모습입니다. 

 

문틀 위쪽 홈에 중간 바가 걸리게 설치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문틀 위쪽에 홈이 없는 문은 설치가 불가하네요.

 

가끔 문틀 위에 홈이 없는 집에서 이 제품을 샀다가 설치를 못하던지 아니면 문틀 철봉을 하나 더 사서 설치하는 분도 있던데 그렇게 하기에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니 이 제품을 사시려면 문틀 위에 걸릴 수 있는 홈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 후 튼튼한지 한번 조심히 매달려 봤습니다. 

 

철봉은 무게감도 있고 철로 되어 있어서 튼튼한 것은 믿어 의심치 않았지만 저희 집 문틀이 이 것을 버틸지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조심히 매달려 보니 잘 버티더군요.

 

그래서 조금 더 무게감을 주기 위해 아들을 불러 아들과 함께 매달려 봤는데 다행히 잘 버티더군요.

 

이제 설치도 완성했으니 실제로 턱걸이를 해봐야겠죠.

 

제가 고등학교 체력장 때 턱걸이를 7개는 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해보니 3개를 못하겠네요.

 

역시 너무 운동을 안 한 것이 티가 납니다.

 

그래서 같이 동봉된 세라밴드를 설치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도구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천천히 턱걸이 개수를 늘려나가야겠습니다.  

설명서에는 턱걸이를 바닥에 놓고 팔 굽혀 펴기를 하는 데 사용해도 되는 것으로 되어 있어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사용에는 무리가 없어 보이기는 한데 저한테는 조금 높은 경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사면서 고민했던 부분 중에 하나가 보관 문제였습니다.

 

문틀용은 설치해 놓아도 방문을 열고 닫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대신 철봉 낙하 사고 위험이 있고 이런 문틀 위에 고정을 하는 제품들은 철봉 낙하 위험은 조금 덜한데 문을 닫기 위해서는 떼어서 다른 곳에 보관을 해야 하는 문제가 있더군요.

 

그래서 보관 시에 자리도 적게 차지하고 편리한 것이 좋아 보여서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는 설명서입니다. 

 

위의 운동을 제가 다 할진 모르겠지만 안전 주의 사항은 한 번도 숙지해서 꼭 지켜서 문제없이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이 며칠 철봉을 사용해고 개인적으로 느낀 것을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은 튼튼한 것은 기본적으로 위에 설명했듯이 묵직한 면이 있어 안정감을 주며 매달려도 크게 흔들림이 없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철봉을 설치한 방이 그렇게 자주 사용하는 방이 아니라서 아직 설치 후 땔일이 없어서 사기 전에 보관 문제 걱정을 왜 그렇게 했나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문을 닫을 일이 생기면 또 그때는 생각이 달라지겠죠.

 

그리고 설치 후 철봉의 높이가 문의 가장 상단 자리에 위치합니다.

 

남자 성인은 무리가 없어 보이는데 여성이 사용하기에는 높이가 너무 높아 받침대가 없으면 철봉에 매달리기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와이프도 같이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높이 문제로 와이프는 잘 사용 안 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저도 언제까지 열심히 매달려서 턱걸이를 할지는 장담하지 못하지만 최대한 오래 열심히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오래 하는 것은 가장 좋겠지만 우선 단기 목표는 턱걸이 10개입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