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일절 공휴일을 맞이 하여 야외로 마실을 갔다 왔습니다. 

 

3월로 접어드니 날씨가 갑자기 포근해진것 같네요.

 

2월말일까지는 정말 추웠던 것 같은데 언제 그랬느냐는 것처럼 요며칠은 낮에 날씨가 정말 좋습니다. 

 

삼일절도 날씨가 정말 좋더라구요.

 

좋은 날씨 집에만 있기 뭐해서 와이프와 아들과 함께 야외 활동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창원 봉암 저수지를 갔다왔는데 저수지 주위로 잘 꾸며져 있어서 걷기 정말 좋았습니다. 

 

주차장장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를 쉽게 하고 즐겁게 걸었네요.

주차를 하고 내려 오니 안내도가 있네요.

 

저는 어디를 가면 안내도는 꼭 찍어 두는 편입니다. 

 

아들이 계속 어디쯤인지 확인을 하기를 원해서 거의 제가 찍어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주수지까지 올라가는 길은 잘 정비되어 있어서 자전거로 올라오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여기가 예전에는 해병대 벽암지 교육을 한 곳이라고 합니다. 

 

저번에 여기에 왔을 때는 여기에서 암벽을 타시는 분들이 계시더구요.

 

저는 암벽 타는 것을 실제로는 처음으로 봐서 한참을 구경을 하고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수를 향해 올라오는 길에는 어린이 놀이터, 쉼터 들이 마련되어 있네요.

 

놀이터에 가고 싶어하는 아들에게 내려올 때 들리자고 잘 타일러서 저수지를 향해 계속 올라 갔습니다. 

저수지에 다다를 때쯤에 나오는 두갈래 길 중에 오른쪽을 선택하여 산길쪽으로 올라 갔습니다. 

 

이 길로 가면 좁고 조금 가파르지만 계단이 없습니다. 

 

두 갈래 길에서 직진을 하면 저수지 수문에서 계단으로 올라가야 해서 유모차를 끌고 오시는 분들은 오른쪽 길로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디어 수문에 도착하였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어디를 가도 한방향 걷기가 시행되고 있네요.

저수지를 왼쪽으로 끼고 천천히 산책을 즐길 수 있네요.

쉬어 갈 수 있는 정자가 보입니다. 

나무 다리를 걸널때 아래를 내려다 보니 정말 큰 물고기가 많이 있네요.

 

아들이 엄청 물고기라고 엄청 좋아라 하네요.

 

이 물고기를 잉어라고 하나요 붕어라고 하나요?

 

아들이 물고기 이름이 뭐냐고 물어보는데 제가 잘 몰라서 가르쳐 주지를 못했습니다. 

 

정자에 왔으면 조금 쉬었다가 가줘야 겠죠.

 

저희가 도착하니 마침 앞에 계시던 일행분들이 정리를 하고 나오시고 계셔서 타이밍 좋게 아무도 없는 정자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정자에서 살살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는 저수지의 모습이 참 이쁘네요.

저수지 한쪽 끝부분에는 잔디받도 이렇게 조성되어 있네요.

 

날씨가 조금 더 풀리면 잔디밭에 돋자리 깔고 앉아 노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쉬엄 쉬엄 걷기 정말 좋은 길입니다. 

큰 돌탑이 웅장하게 서 있네요.

 

이 돌탑들은 전문가의 손길로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쉬엄 쉬엄 걷다보니 이제 거의 다 와 갑니다. 

저수지의 수문 위를 지나 처음 왔던 곳으로 돌아 왔습니다. 

 

한 바퀴 더 돌려다가 아들이 내려가자고 하여 그냥 내려왔습니다. 

내려오기 전에 수문 위에서 아름다운 저수지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올라갈때 봤던 놀이터에 아들과 함께 왔는데 입구가 막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망하고 내려갈려고 하니 현수막에 우회하여 들어 갈 수 있다고 하여 아들과 함께 조금 우회하여 놀어터에 들어 갔습니다. 

 

보수공사로 입구를 막아놔서 그런지 사람들이 거의 놀이터를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공휴일이라 아이들과 함께 나온 가족단위가 많았는데 놀이터에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사람이 없는 놀이터에서 우리 가족은 전세를 낸 것 처럼 실컷 놀았습니다. 

 

아들은 재미있다고 짚라인을 진짜 많이 탔습니다. 

 

다음에 날씨가 좀 풀리면 아들과 함께 다시 와봐야 겠습니다. 

 

그때는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많이 타지는 못 할거 같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