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미국 ETF 첫 매수를 하였습니다. 

 

예약 매수를 걸어 놓아도 잘 거래가 되지 않다가 며칠 전에 매수가 되었다고 문자가 왔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미국장이 폭락을 맞이하는 모양세를 보이고 있네요.

 

제가 사고 나서 폭락을 하는군요.

 

누군가가 저의 계좌를 지켜보다가 높은 가격에 매수가 되면 이때다 싶어서 던지는가 싶습니다. 

 

주식시장에 있으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보는 느낌이죠.

 

그러나 저는 여기에 굴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일을 많이 겪어 봤기때문입니다. 

 

내성이 생겼다라고 할까요.

 

상당한 기간의 조정장이 올지도 모르지만 지수투자는 끝까지 버티면 손해보는 일은 극히 드물다는 것을 오랜기간 시장에 머물면서 경험치를 쌓았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버틸 수 있네요.

평가금액이 전달까지만 해도 QLD는 9.89%, SPYG는 6.69% 플러스였는데 지금은 QLD가 4.48%, SPYG는 0.98%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시 레버리지인 QLD의 하락폭이 크네요.

 

제가 거래하고 있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레버리지 3배인 TQQQ는 엄청난 하락폭을 보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러나 이또한 지나가리가 생각됩니다. 

 

제가 우리나라 지수 2배 레버리지인 KODEX레버리지도 거래했었는데 우리나라 지수 레버리지도 적립식으로 매수를 하니 언제가 오르더구요.

 

미국의 지수는 우리나라보다 훺씬 더 우상향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매매에서 QLD는 80.07달러에 2주를 SPYG는 68.65달러에 2주 매입했습니다. 

 

그렇게 총 297.44 달러를 매입에 사용하였네요.

 

원화로는 40만원이 조금 넘었습니다. 

 

약간 오바된 금액은 앞전의 매매에서 조금씩 남아 있던 금액과 배당이 조금 나온 금액으로 충당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배당으로 나오는 금액은 이렇게 조금씩 모아 놓았다가 매수할 수 있는 금액이 되면 매수에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