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저녁에 SPHD로부터 배당이 입금되었다는 메시지가 왔습니다. 

 

SPHD는 월배당인데 미국에서는 매월 말일에 배당이 지급되는 배당 etf입니다. 

 

그러나 국내의 제 계좌에 배당금 입금이 조금씩 늦어지는 경향이 있어 다음달 초에 들어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네요.

 

12월 배당도 12월에 입금되지 않고 2022년 1월 4일에 입금되었습니다. 

 

이렇게 배당되는 달이 변경되니 기록을 지급되는 달을 기준으로 할지 아니면 실제로 제 계좌에 입금되는 달을 기준으로 정리를 할지 고민이네요. 

 

이 문제를 기록을 정리하면서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매월 입금되는 재미로 월배당etf를 가져가고 있는데 배당이 어느 달은 빠지고 어느 달은 두 달 분이 연속으로 들어오고 하는 것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네요.

이번에 들어온 SPHD의 배당금은 13.24 달러입니다. 

 

세금을 제하면 11.25 달러가 실제적으로 입금된 배당금입니다. 

 

배당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SPHD의 실 수령 배당금이 이제 안정적으로 매월 10달러를 넘긴 것으로 생각됩니다. 

 

10달러이니 SPHD에서만 매달 원화로 만천원 정도 배당되는 것입니다. 

 

이제 매달 기본 베이스로 만원 이상이 발생하는 파이프라인 하나를 구축하였습니다. 

 

평균 배당은 다른 etf들이 있으니 증가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제 계좌는 2, 5, 8, 11월에 SPHD에서만 배당이 입금되니 이 달들은 미니멈 만원 이상이 안정적으로 나오게 된 것입니다.

 

매월 비슷한 금액으로 배당을 맞추는 것은 쉽지가 않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