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도 해수욕장 왼쪽 끝쪽으로 가시면 송도 거숩섬 테마 휴양공간이라고 조성이 되어있네요.

 

송도 케이블카를 타시려면 이곳을 지나가야 하기 때문에 케이블카 타실 때 한번 들러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송도구름산책로와 거북섬이 메인이여서 간단하게 산책하며 둘러 보기 좋았습니다. 

 

 

송도구름산책로는 따로 송도365로 불리는 모양이네요.

 

1년 한해 건강하고 만사형통을 위해 행운의 자리를 찾아 한번 출발해보겠습니다. 

 

 

저희는 해질녘쯤에 나와서 덥지 않게 산책을 하였습니다. 

 

저기 거북섬이 보이고 그 뒤로 케이블카들이 움직이고 있네요.

 

 

구름산책로 중간에 이렇게 아랫쪽을 보이게 해놓았습니다.

 

그런데 만약 핸드폰으르 떨어뜨리면 저 철조망 사이로 핸드폰이 떨어져 바다로 퐁당할 것 같아 사진을 찍을때 조금 긴장되더군요.

 

 

구름산책로에서 해변쪽을 바라보니 해가지면서 분우기가 있네요.

 

오른쪽에 반듯한 모양의 건불이 페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 호텔입니다. 

 

 

바닷가와 구름산책로와 송도 해변의 노을이 어우러지고 있네요.

 

 

거북섬을 들어가는 곳을 이렇게 동굴처럼 만들어 놨네요,

 

안쪽에는 거북섬에 관한 내용들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거북섬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조형물인 어부와 인용의 사랑입니다. 

 

송도 거북섬의 전설을 이렇게 조형물로 만들어 놨네요.

 

 

내용을 요약하면 바다 괴물과 싸우다 심하게 다친 용왕의 딸을 어부가 치료해주고 둘이 사랑에 빠집니다.

 

용왕의 딸은 사람이 되기위해 기도했지만 바다괴물의 방해를 했다고 하네요.

 

이 방해를 막기 위해 어부는 바다 괴물과 싸우다 죽게 되고 용왕의 딸도 반만 사람인 인용이 되었습니다. 

 

이것을 안타깝게 여긴 용왕이 어부를 거북바위로 만들어 둘이 함께 할 수 있게 해주었다는 전설이네요.

 

 

거북바위 이름답게 거북 조형물도 있습니다. 

 

 

거북바위를 지나 좀더 걸어가면 이렇게 산책로으 끝 지점이 나옵니다. 

 

 

끝지점에 거의 도착하면 이렇게 케이블카 바로 밑을 지나게 됩니다. 

 

 

산책로 끝에 도착하면 행운의 자리가 보입니다. 

 

장수, 건강, 행운

 

이자리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더군요.

 

탁 트인 바다전망으로 포토존으로도 좋더군요.

 

 

만원경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많은 관광지에서는 거의 대부분 유료로 운영을 하던데 여기 산책로에서는 누구나 공짜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아들도 제가 들어 주어 저 멀리 바다쪽과 송도 케이블카와 구름다리쪽도 볼 수 있었네요.

 

 

구름산책로는 오전 6시부터 밤 11시까지 개방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 이 사진은 구름산책로 초입에 있던 배모양으로 만들어진 송도호의 돗데입니다.

 

해가 떨어지니 이렇게 조명을 들어와서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관련글

 

2020/08/28 - [일상] - 부산 송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 솔직 후기

 

부산 송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 솔직 후기

이번 여름휴가의 두 번째 호텔을 부산 송도해수욕장의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입니다. 주차는 이렇게 기계식으로 주타 타워로 되어 있더군요. 저는 개인 적으로 주차타워 주차를 별로 좋��

makepeace79.tistory.com

2020/08/30 - [일상] -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 조식 후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 조식 후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의 조식 시간은 6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입니다. 위치는 저번에 호텔 포스팅에도 적었듯이 22층에 위치하고 있죠. 엘리베이터 앞에 이렇게 조식 시간의 혼잡도를 ��

makepeace79.tistory.com

2020/09/02 - [일상] - 부산 송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키친 디너 후기

 

부산 송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키친 디너 후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송도의 22층에는 송도키친이 있습니다. 저희는 2박을 숙박하여 체크인 할때 둘째날 저녁을 송도키친 디너를 미리 예약을 하였습니다. 조식 두끼와 디너 한끼를 여기에서

makepeace79.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