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영을 여행하면서 동피랑은 유명해서 자주 갔었는데 서피랑은 처음으로 방문하네요.

 

통영은 전체적으로 여행 도시가 되다 보니 주차도 쉽지 않고 어디를 가나 사람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지만 서피랑은 동피랑과도 그렇게 멀지 않고 동피랑보다 사람이 적어서 한적하니 저에게는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저는 초행길이라 서피랑을 올라가는 길을 잘 못 들어서 빙 둘러서 올라갔네요.

 

올라갈 때는 잘 몰랐는데 내려올 때 보니 내가 잘못 올라왔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길 놔두고 엉뚱하게 어려고 먼 길을 둘러서 왔었네요.

뚝지먼당과 99계단.

 

뚝지먼당이란 지금의 문화동 배수지 일대로 옛날 이곳에 둑사가 있던 언덕 위라 하여 뚝지먼당, 또는 쭉지먼당이라 불렸다고 합니다. 

 

둑이라 하면 군중의 대장 앞에 세우는 삼지창에 붉은 깃털이 많이 달린 기를 말하네요.

99계단은 알록달록 이쁘게 꾸며져 있네요.

 

계단 오르는 것은 힘든 일인데 이쁘게 꾸며진 곳을 오를 때는 그렇게 힘들지 않은 것 같습니다.

99계단 가장 위에는 통영 소설가 박경리 선생을 기리는 곳도 있습니다. 

99계단에서 오른쪽의 샛길로 가면 피아노 계단 가는 길이 있습니다. 

가는 길에 나무로 만든 실로폰이 있어 살짝 두들겨 보는 재미도 있네요.

피오노 계단입니다. 

 

계단을 밝으면 그 음의 소리가 들립니다. 

계단 옆에 위치한 스피커에서 소리가 들리네요.

 

계단을 왔다 갔다 하며 음을 뛰어넘기가 힘드니 연주는 힘들 것 같고 그냥 계단 하나하나 소리가 나는구나 정도인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계단을 지나 더 오르다 보니 서포루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서피랑은 동피랑과 거의 같이 언덕 위에 전각이 세워저 있어서 주변의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멋지게 서 있는 서포루입니다. 

통영 문화동 배수 시설도 볼 수 있네요.

서포루 근처에서 바라본 통영 앞바다의 모습입니다. 

 

시원하게 뚫린 경치가 장관입니다. 

동피랑 벽화 마을을 몇 번 갔었는데 사람들도 많고 너무 번잡한 느낌이 많았었는데 서피랑은 사람들도 별로 없어 조용하니 정말 좋습니다. 

 

망루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전경도 정말 시원하니 좋네요.

 

동피랑 벽화마을은 아래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3.04.07 - [일상] - 경남 통영 가볼만한 곳 동피랑 벽화마을 소소한 골목길

 

경남 통영 가볼만한 곳 동피랑 벽화마을 소소한 골목길

경남의 통영하면 가볼만한 곳이 많은 곳이죠. 그중에 저희는 동피랑 벽화마을에 가보았습니다. 예전에 아들이 정말 어릴 때 한번 데리고 간 적이 있었는데 그때와 다른 벽화들이 저희들을 반겨

makepeace79.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