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내와 함께 우곡사를 다녀왔습니다. 

 

11월 중순쯤 주말 낮에 갑자기 우곡사를 가자고 해서 얼떨결에 갔다 오게 되었네요.

다녀온 뒤에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여기가 소원을 들어준다는 절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도대체 무슨 소원을 빌러 갔는지 모르지만 와이프의 성화에 운전을해서 다녀왔습니다.

 

대웅전 앞에 국화가 이쁘게 도열해있네요.

한적한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니 절 아래쪽에 주차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해놓은 차들이 많더군요.

 

주차장에서 절로 갈려면 위 사진의 계단을 올라가면 됩니다.

 

돌계단은 높이가 일정하지 않는 돌들은 높이를 맞추어 절개를 해서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게 되어있네요.

대웅전 앞에 음료가 가능한 물이 나오네요.

 

저희도 한 모금씩 하고 올라갔습니다.

범종루가 보이네요.

 

여기에 있는 종이 울리면 청아한 소리가 마음을 맑게 만들어 줄 것만 같습니다 

대웅전에서 계단을 더 올라가면 삼신각이 있습니다.

삼성각이네요.

규모가 큰 절은 아니지만 산속에 폭 안겨있는 아름다운 절입니다.

 

절은 어떤 절이라도 찾아가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내려 갈려고 할 때도 찾아오는 차들이 많아서 주차장에 차들이 많이 있었네요.

약수터로도 유명한지 주차장에서 물통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여기 약수가 피부병 치료에 효과가 좋다는 소문이 있어서 부산이나 양산 쪽에서도 물을 뜨러 많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저희도 한통 받아 왔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물통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아쉽게 못 받아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