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운대 동백섬은 제가 해운대에 올 때마다 산책하는 코스입니다. 

 

그런데 동백섬을 돌다보면 최치원 선생의 동상이 있는 곳이 있는데 이때까지 한 번도 가보지 않았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한번 올라가 봤습니다. 

 

동백섬을 돌다보면 최치원 동상이 있는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몇 곳 있는데 왜 한 번도 올라가 보지 않았을까요?

 

아무튼 이번에 밤 산책을 하면서 문득 올라가는 길이 눈에 들어와서 올라가 보게 되었습니다. 

 

경사가 생각외로 가팔라서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네요.

조명이 켜져 있는 최치원 선생의 동상입니다.

 

밤에도 환하게 조명이 밝혀져 있어서 밝게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열심히 올라갔는데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내려오나 싶어서 처음에는 약간 걱정을 했었습니다. 

동상 주위로 동백나무가 둘러 있는데 기증으로 조성되었다고 하네요.

내려오면서 찍어본 계단입니다. 

 

어두운 밤에도 올라갈 수 있게 조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낮보다는 어둡고 계단 수도 상당하여 조심조심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는 길에 만난 정자입니다. 

 

내려와 보니 동백섬의 등대 쪽이더군요.

정자에 왔으니 정자에 올라 봐야겠죠.

 

정자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동백섬의 등대가 잘 보이네요.

유람선이 지나가고 있는 모습이 보여 확대를 하여 한번 찍어 봤습니다. 

 

다음에는 유람선도 한번 타봐야겠습니다. 

등대 전망대로 내려와 누리마루와 광안대교 쪽을 바라본 야경입니다. 

 

바위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들으며 바라보는 누리마루와 광안대교가 정말 장관입니다. 

 

시각과 청각을 모두 만족시켜주네요.

해운대 쪽 엘시티 방향의 야경입니다. 

 

해운대의 높이 솟은 마천루의 야경도 정말 멋집니다. 

 

정말 빛의 향연으로 너무나 밝은 모습이네요.

동백섬의 밤마실을 마치고 내려오면서 더베이 101도 살짝 들렸습니다.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포토존이죠.

 

많은 분들이 사는 아파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조금 이상하기는 해도 알록달록한 화려한 불빛이 포토존이라고 하기에 손색이 없네요.

더베이 101의 주차장 쪽 모습입니다. 

 

건물 외벽에 LED로 화려한 영상이 연출되고 있네요.

 

여기에도 화려한 불빛이 휘양 찰란 하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