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톡으로 신청한 국민비서 서비스에서 내가 지원금 대상자라고 문자를 보내줬네요.

국민비서 서비스는 이번의 지원금뿐만 라니라 여러가지를 알림으로 보내주어 편리할 것으로 생각되어 이번에 카톡으로 신청했습니다.

이번 국민지원금 대상자에 포함되어 25만원을 받게 되었네요.

우리가족은 3인이라 총 75만원을 지원 받습니다.

선정기준에 한참 밑이라 당연히 받을거라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문자를 받으니 혹시라는 마음이 사라져 안도감이 느껴지네요.

저는 25만원을 받지만 이번에도 저번처럼 금액을 조금 줄이더라도 전국민에게 다 줬으면 어떠했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편복지론자는 아니지만 재난상황에서는 피해를 보는 모든 사람에게 지원이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평소에는 소비를 많이 하지 않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래를 위해 현재의 소비를 줄이고 저축과 투자를 많이 해야한다는 주의입니다.

그러나 이번 지원금 같은 경우는 임금 생활자인 저보다 더 힘들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빨리 소비를 하려합니다.

다들 힘든 시기이지만 서로 노력해서 이 시기를 잘 넘겼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