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운 고추짜장면을 먹기 위해 전라도 군산을 갔다 왔습니다.

 

3월에 갔다 왔는데 글을 적는게 많이 늦었네요.

 

요즘 업무로 바쁘다 보니 글을 적는 것이 조금씩 늦어지고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적도록 노력해야 겠네요. 

 

지린성 앞에 이렇게 줄을 서서 기다리면 바코드로 출입은증을 하고 체온을 재고 입장을 합니다. 

 

여기에 계신 분들 뿐만 아니라 차도 반대쪽으로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며 입장을 하였습니다. 

 

저도 반대쪽에 줄을 서고 있으면서 가계를 찍었네요.

 

주차는 가계 반대쪽에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거기에 주차를 하시면 되겠고 거기도 자리가 없으면 주택가 안쪽으로 자리를 찾아 봐야 하겠더군요.

 

아무튼 많은 분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오는 것 같았습니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네요.

 

역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니 많은 분들이 오시는 군요.

 

중국집 답게 테이블 회전이 빨라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밖에서 기다리지만 긴 줄이 근방 줄어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사실 이곳이 유명한지 잘 몰랐습니다.

 

지린성을 찾아가게 된 계기는 와이프가 먹으러 가지고 해서 갔다왔네요.

 

와이프는 먹는 것을 좋아라하는 것도 있지만 매운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저는 매운 것을 잘 못먹고요.

 

그래도 와이프가 가자고 하면 열심히 찾아 가줘야 저의 생활이 편안해짐을 알기에 아무말 없이 운전을해서 찾아 갔습니다. 

 

메뉴판입니다. 

 

아들을 위해 기본 짜장면을 하나 시키고 저와 와이프는 지린성의 주메뉴인 고추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라고 하네요.

 

그렇지만 재료가 소진되면 조기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드시면 거의 매일 조기마감을 될 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저희는 오전 일찍부터 움직여서 11시 반쯤에 도착하여 12시쯤에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집의 기본 찬과 별 다름이 없습니다. 

 

단무지, 양파, 김치가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매운 고추짜장면은 이렇게 면과 짜장이 따로나옵니다. 

 

간짜장면과 같은 모습이네요.

 

짜장에서는 강한 불냄새와 매콤한 냄새가 정말 후각을 자극하여 냄새만으로도 입에 침이 고이게 하네요.

 

 

짜장을 면에 부어서 한컷 찍었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지금 글을 적으면서도 그때 맛이 떠올라 입안에 침이 고이네요.

 

먹기 좋게 잘 비벼주세요.

 

큼직막하게 보이는 고추들이 보이시죠.

 

앞에서 적었듯이 저는 매운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도 잘 먹지도 못합니다. 

 

그런데 여기 매운 고추짜장면은 제가 먹을 수 있는 딱 한계점의 매운맛 정도였습니다. 

 

한입 먹었을 때 불맛과 함께 매운 맛이 올라오는데 제가 먹기에 적당히 매우면서 달짝한 것이 좋았습니다. 

 

짜장면은 특유의 느끼한 맛이 있는데 이 매운 고추짜장면은 매운맛이 그 느끼한 맛을 잘 잡아주네요.

 

 

정말 먼길 운전해 갔지만 그것이 아깝지 않은 맛이였습니다. 

 

한번 드시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이 매운 것을 그렇게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도전해보길 바랍니다. 

 

 

이건 아들이 먹은 일반 짜장면입니다. 

 

아들이 다 먹지를 못하여 제가 조금 먹어봤는데 일반 짜장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음에 다시 찾아가고 싶은 지린성이였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한번 먹어봐야 갰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