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녁이 다되어 가는 시간 출출 해지면서 갑자기 국밥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이리 저리 국밥 맛집이 어디 일까 찾아 보다 장수촌을 알게 되었네요.

 

인터넷을 찾아 보니 창원 중동에 장수촌 본점이 있는 것으로 나오던데요. 

 

저는 지나는 길에 있던 팔용동 장수촌에 가게 되었습니다. 

 

 

팔용동에 있는 장수촌이 창원2호점이네요.

 

주차는 장수촌 건물 바로 옆에 하면 되더군요.

 

전통 100% 사골진국, 잡다한 첨가물 NO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메뉴판이 이렇게 크게 한쪽 벽면에 붙어 있네요.

 

메뉴의 가격들이 비교적 저렴해서 좋네요.

 

저와 와이프는 돼지국밥이 생각나서 찾아간 곳이므로 돼지국밥을 시켰습니다. 

 

아들은 주문하지 않았는데 맛보기 국물이 나오더군요.

 

우리 아들은 그 맛보기 국물에 국수 사리를 넣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있으신데 한그릇 주문하기 너무 많다 싶으면 이렇게 맛보기 국물에 국수 사리 넣어 먹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주문을 하니 이렇게 기본 세팅이 나옵니다. 

 

물수건이 너저분하게 찍혀서 이상하네요.

 

죄송합니다. 

우선은 이렇게 부추, 김치, 깍두기, 쌈장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고요.

 

테이블 옆에 새우젓, 소금, 수저통이 준비 되어있네요. 

 

 

가계에 홀 중앙에 셀프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가셔서 마음껏 가져 올수 있네요.

 

저는 딱 밑반찬이 세팅되자 마자 셀프바로 가서 여러가지들을 가져왔네요.

 

 

 

여기에 고추, 풋고추, 마늘, 양파, 김치, 깍두기, 부추, 쌈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김치와 깍두기를 우선 한그릇 더 가져오고요.

 

부추와 마늘 양파를 적당히 더 가져왔습니다. 

 

매운걸 좋아하는 와이프는 고추를 많이 가져왔고요.

 

 

 

옆의 수건에 덮힌 파란 바구니에는 이렇게 국수 소리가 적당히 소분되어 있더군요.

 

울 아들은 면을 좋아하는 지라 국수 사리를 엄청 좋아하는 지라 한꺼번에 많이 가져 왔습니다.

 

 

자 드디어 메인이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국물이 별로 안찐해 보여 첫 비쥬얼은 별로 였습니다. 

 

그런데 밑에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 있더군요.

 

저는 고기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이제 국밥이니 밥을 넣어야 겠죠.

 

밥과 마늘, 양파를 넣고 부추를 더 추가하여 넣은 다음 국수까지 넣으니 이렇게 됩니다. 

 

맛나 보이시나요?

 

 맵지 않고 단백하니 먹기 좋았습니다. 

 

좀더 매운 맛을 원하시면 다데기를 좀더 넣거가 땡초를 넣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밥일거 같습니다.

 

와이프는 땡초를 썰어서 넣더라요.

 

울 아들은 맛보기 국물에 국수를 말아 먹다가 아빠게 맛이어 보이던지 달다고 하여 한입 먹여 보았습니다. 

 

우리 아들은 매운것을 잘 못 먹는데도 맛있다고 하더군요.

 

제것을 많이 뺏어 먹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밥을 한공기 더 추가로 주문했는도 밥은 공짜로 주더군요.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단배하고 맛있는 국밥 한그릇 잘하고 나왔습니다. 

 

창원 본점이 더 맛있다는 이야기도 보이던데 저는 창원 2호점도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기회가 된다면 본점의 맛도 한번 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