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주에 산 로또를 지갑에 넣어 놓고 잊어먹고 있었네요.

잊고 있던 로또를 발견하여 당첨 확인을 해봤습니다.


우와. 당첨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때까지 한번도 5등을 넘어서는 당첨되어본적이 없었습니다.

5등도 가뭄에 콩 나듯이 아주 가끔 됐었죠.

그런데 이번은 4등에 당첨 된 것입니다.

5만원이라는 금액에 이렇게 설레네요.

5등일 때는 5천원이기 때문에 로또 판매점에서 다시 로또를 재구매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당첨된 5만원은 현금으로 찾기로 결심을 하고 농협은행으로 갔습니다.

로또 당첨금을 현금으로 받기 위해서는 농협은행을 가셔야 합니다.

로또 1등 당첨금은 농협은행 본점에서만 수령가능합니다.

나머지 등수는 전국 농협은행 지점에서도 수령 가능합니다.

4등은 필요서류는 딱히 없으며 당첨된 로또 종이면 있으면 되더군요.

당첨만 확인하면 되기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현금으로 가져갈거냐고 묻길래 현금으로 달라고 했습니다.


당첨금 5만원 이하는 비과세입니다.

하지만 당첨금이 3억 이하면 22%, 3억 초과면 33%를 세금으로 떼어갑니다.

대충 4등까지는 비과세, 2등까지는 22%, 1등은 33% 세금이 부과되겠네요.


현금 5만원을 받아서 나왔습니다.

내 생애 처음으로 복권으로 받은 현금입니다.

이걸로 또 로또를 하겠죠.

그러면 조만간에 다 탕진을 하겠네요.

1주일에 5천원씩 저의 소소한 재미입니다.

다음에는 좀 더 높은 등수가 당첨되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