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에서 미국 시장처럼 월배당하는 ETF들이 증가하고 있네요.

미래에셋증권이 역시 이런 쪽으로는 빠른 거 같습니다.

기존의 ETF 중 4개를 월배당하는 형식으로 월배당ETF를 만들었네요.

TIGER 미국다우존스30 ETF, TIGER 미국MSCI리츠(합성 H) ETF, TIGER 200커버드콜5%OTM ETF, TIGER 200커버드콜ATM ETF가 이번에 월배당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제가 조금씩 사모으고 있었던 TIGER미국MSCI리츠도 변경에 포함이 되어서 기분이 좋네요.

분기 배당도 좋았지만 월배당으로 바뀌면 금액은 아주 소소하겠지만 매월 배당 입금 문자를 받으며 월급 받는 느낌이 들고 자금 운영에도 조금 더 유용할 거 같습니다.

이런 변화의 바람이 우리나라의 주식들에도 불어서 반기배당, 분기배당, 월배당하는 주식들도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http://naver.me/FtYBpIOO

미래에셋운용도 참전···월배당 ETF 시장 커진다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시사저널e=이승용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기존 분기배당 ETF 4종을 매달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배당 ETF로 전격 전환했다.신한자산운용이 지난 6월 국내 최초로 월배당 ETF를 출시한 이후 시장

www.sisajournal-e.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