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6월 투자일지

 

자산 시장에 폭락의 공포가 급격하게 올라오고 있네요.

 

이번 하락장이 쉽게 끝날 것 같지 않은 기운이 지속적으로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100일 지나도록 끝이 나지 않고 있고 치솟는 물가도 잡히지 않고 있으며 연준은 금리 상승을 0.5bp도 모자라 0.75bp에서 1bp는 올려다 된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채권 금리 상승이 지속되니 이번 연준의 회의에서 0.75bp가 상승 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 및 위험자산에 대한 폭락이 급격하게 나타나고 있는 시점입니다.

 

그리고 전문가라고 하시는 사람들도 방송이나 여러 곳에서 여러 자산들이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하시네요.

저는 이런 지금의 상황을 바라보면서 참 불변하는 것은 없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됩니다.

 

앞으로 미래에도 어떤 자산들은 또 급등하고 어떤 자산들이 또 하락을 하겠지만 그것들도 끝없이 급등과 급락만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언젠가는 오르던 것이 내려올 것이고 내리던 것도 다시 올라가는 날이 오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자산들은 자본시장이 살아 있는 한 짧게는 급락도 있겠지만 길게는 우상향을 그리면서 상승할 것입니다.

 

그러니 내가 가진 자산이 지금 떨어지는 것에 너무 가슴 아파하지 말고 다시 오를 날을 생각하며 꾸준히 싼 가격에 매수를 하며 버티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의 6월 투자는 목표금액이 29,900,000원입니다.

 

다음 달이면 목표금액이 3천을 넘기게 되네요.

 

그런데 지금 저의 평가금액은 6월에 매수한 금액을 포함해서 25,989,260원입니다.

 

7일에 매수하면서 확인한 금액이기 때문에 지금은 평가금액이 더 떨어져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지금이 저가 매수의 기회라 생각하고 흔들림 없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다시 평가금액이 목표금액을 넘어서서 차액을 현금화할 수 있는 그날이 오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6월의 tiger200의 매수 단가는 34,745원입니다.

 

5월의 매수 단가인 34,670워에 비해서 더 높은 가격에 매매를 하였네요.

 

며칠만 더 뒤에 매매를 했으면 더 낮은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있었는데 참 매매 타이밍이 안 도와주네요.

 

그렇지만 지금은 안타까운 매매 타이밍도 길게 보면 별로 의미 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는 11주를 매수하여 tiger200의 총보유 수량은 748주가 되었습니다.

 

폭락의 공포가 심리를 짖누르고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고 폭락도 언젠가는 멈추고 반등할 것이기 때문에 오늘도 기계적으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지라 무섭지 않다고 하면 말이 안되는 것이지만 이 역경 또한 잘 넘어가리라 믿습니다.

 

요약

 

목표금액 : 29,900,000

 

매수금액 : 382,195

 

매수수량 : 11

 

보유수량 : 748

 

매매 후 평가금액 : 25,989,260

 

저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여정을 같이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가치적립식으로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을 믿고 tiger200을 매달 거래하고 있습니다.

 

tiger200 가격이 상승하면 매도하여 현금화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tiger200 가격이 하락하면 보유수량을 늘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