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쿼리인프라의 유상증자 관련 내용들이 뉴스에 나오네요.

 

저는 맥쿼리인프라를 저의 자산 축구팀의 미드필더로 일정 수량 가지고 있습니다.

2020.12.12 - [돈 이야기] - 2020년의 정리, 나의 자산 포트폴리오 축구팀 분석

 

2020년의 정리, 나의 자산 포트폴리오 축구팀 분석

2020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저의 자산포트폴리오를 다시 정리해볼까 합니다. 저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축구팀에 비유하여 저번에 작성한 글이 있는데요. 저번 글을 읽고 보시면 보다 이해하기

makepeace79.tistory.com

 

그렇게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1년에 두 번 나오는 배당이 마음에 들어서 모으기 시작하였네요.

 

지금 확인 해보니 맥쿼리인프라를 처음 매수한 것이 201237일입니다.

 

9년이 넘는 기간 동안 조금씩 매매를 하며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첫 투자는 20만원으로 37주를 매수 했었네요.

 

단가는 5,370원입니다.

 

지금 맥쿼리인프라의 단가가 약 12,500원 정도이니 9여년 사이에 2배 넘게 상승하였네요.

 

그동안 배당도 많이 주었기 때문에 그것까지 감안하면 더욱 많은 이익을 보았습니다.

 

 

물론 2012년에 더 많은 자금을 투입했었으면 지금 저의 자산은 지금보다 훨씬 많았겠지요.

 

그리고 꾸준히 모으지도 못했습니다.

 

사람의 심리라는 것이 참 미래를 모르니 조그만 올라도 팔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아서 가격이 조금 오르니 참지 못하고 일정 부분 매도하고, 매도하고 나니 또 올라 다시 매수하는 우를 많이 범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맥쿼리 인프라는 매도 없이 그냥 꾸준히 매달 10만원씩 매수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지금 현재 2200주 조금 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 주가로 계산하니 약 2700만원 정도 되네요.

 

2월에 맥쿼리인프라에서 배당해준 금액이 세전 약 78만 원 정도 됩니다.

 

하반기에 이 정도 배당을 해주면 약 5.7%를 배당으로 주는 것이죠.

 

요즘 시대에 5% 이상 수익을 주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저의 자산 축구팀에 있어서는 몸값 이상을 해주고 있는 정말 고마운 선수 입니다.

 

이 주식은 좀 더 어릴 때 좀 더 많은 금액을 넣지 못한게 안타까운 심정이네요.

물론 맥쿼리인프라가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내일이라도 폭락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 인상기에 타격을 받을 것 같아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꾸준하게 올라주고 배당도 잘 주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종목 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저번 유상증자 때에는 현금이 부족하여 참여하지 못하였는데 이번에는 꼭 현금을 만들어서 참여하려고 합니다.

 

이번 유증으로 확보한 금액으로 전라도쪽 가스 공급업체에 투자를 한다고하는데 다른 것은 모르겠고 만기 기간이 없는 투자라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맥쿼리인프라를 투자하면서 항상 고민했던 것 중 하나가 만기가 있는 펀드라는 것이였습니다.

 

이번의 투자로 앞으로는 만기가 없는 사업들을 추가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러면 만기 걱정 없이 지속적으로 인프라에서 나오는 현금을 배당 할 수 있어서 경제가 그렇게 문제가 생기지만 않으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저에게 마르지 않는 현금을 주는 종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