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송도 해수욕장이 대한민국 1호 공설 해수욕장이란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저도 이번에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가서 저 표지판을 보고 알았네요.

 

이번에 송도 해수욕장을 가게된 계기는 해수욕도 있지만 저기 뒤에 보이는 케이블카를 타는 것이 더 컸습니다. 

 

 

송도 해수욕장의 전체적인 안내입니다. 

 

백사장 왼쪽 끝쪽에 송도구름 산책로가 거북섬과 이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왼쪽에 송도해상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곳이 있네요.

 

 

송도 해수욕장은 피서객은 정말 현저하게 적었습니다.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하거나 백사장에서 놀고 계신분들이 적어서 저희가 개인적으로 놀기에는 더 좋았네요.

 

피서객이 줄어서 상인들은 별로 좋기 않겠지만요.

 

 

백사장에 이렇게 공식 가격표를 표지로 만들어서 공지를 해놨습니다.

 

가격이 해운대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가도 적혀있네요.

 

 

저는 피서용품을 대여하거나 사지를 않아서 진짜로 신용카드가 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불친절 행위나  부당요금 징수시에는 신고도 가능하도록 전화번호도 적혀있습니다. 

 

제가 이 사진을 찍을 때 앞에 계시던 상인분이 저에게 무엇을 찍냐고 따지듯이 물어보더군요.

 

코로나19로 인해 피서 인파가 줄어서 그런지 상인분들의 신경이 조금 날카로워 보였습니다. 

 

상인분들의 마음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나 조금 더 친절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백사장 중간 중간에 이렇게 무료 탈의장이 있었습니다. 

 

옷을 간단할게 갈아 입기에는 좋아 보이네요.

 

송도 바닷가 앞쪽에는 고래 모형이 있더군요.

 

고래 머리쪽과 꼬리쪽이 거리가 너무 멀어서 조금 이상하게 보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바닷가 왼쪽에 거북모양의 조형물이 있엇는데요.

 

 

거북모양의 조형물을 확대해서 찍어 보았는데요.

 

거북 조형물에 사람들이 올라가서 다이빙을 할 수있도록 다이빙 대가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해변가에서 저기까지 저의 눈 대중으로 한 50m정도 되어 보이던데요.

 

거기까지 수영을 하여 가실 수 있는 분들은 저기에 가셔서 다이빙을 시원하게 하시더군요.

 

저도 다이빙을 하고 싶었는데 수영 실력이 아직 저기까지 가긴 힘들거 같아 포기 하였습니다. 

 

수영 실력을 좀더 높여서 다음에 오게 된다면 다이빙에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저녁에 해가 떨어지니 조금 시원해져서 산책을 해보았는데요.

 

백사장 오른쪽에 현인동상이 있었습니다. 

 

송도해수욕장에 왜 현인 동상이 새워져 있는지 조금 생뚱 맞다고 생각했었는데 송도해수욕장에서 현인 가요제가 열리고 있었군요.

 

현인 동상에도 마스크가 써져있네요.

 

정말 코로나19로 마스크는 필수입니다. 

 

부산의 해운대 피서용품 대여비가 궁금하시면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0/08/22 - [일상] - 피서객이 적었던 해운대 바닷가

 

피서객이 적었던 해운대 바닷가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수도권에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전국 확산의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8월 22일자로 전국의 모든 해수욕장이 조기 폐장을 한다고 하네요. 부산의 해수욕장들은 하�

makepeace79.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